경기도가 의사 단체의 반대에도 참여를 희망한 민간의료원 3곳 수술실에 CCTV 설치를 지원한다.

도는 수술실 CCTV 설치비 지원을 희망하는 병원급 민간의료기관 신청을 받아 12곳에 1곳당 설치 비용의 약 60%인 3000만원씩을 지원하기로 하고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9일까지 두차례 공모를 진행했다.

20일 도에 따르면 1차 공모(5월 27일∼6월 1일)에서 2곳, 재공모(6월 5일∼19일)에서 1곳 등 총 3개 의료기관이 사업 참여 의사를 밝혔다.

도는 이에 따라 선정심의위원회, 지방 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 등 절차를 거쳐 시범사업 대상으로 최종 선정한 뒤 내달 말부터 설치비를 지원해 수술실 CCTV 설치를 도울 계획이다. 도는 민간의료기관 12곳을 선정해 수술실 CCTV를 시범 운영하려던 당초 계획보다 축소된 것에 대해 수술실 CCTV 설치 관련 법제화가 미뤄지고 의사단체 반대가 여전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경기도의사회는 도의 재공모 방침이 전해진 지난 2일 성명을 내고 "이재명 지사의 수술실 CCTV 설치 지원사업이 얼마나 허황되고 혈세를 낭비하는 사업인지 여실히 증명됐다"며 즉각 중단을 요구했다.

수술실 CCTV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핵심 보건정책 중 하나로 의사단체의 반대에도 도는 2018년 10월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에 도입해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최남춘 기자 baik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