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소방서 16명 임용
▲ 고양소방서 16명 임용

 

 

고양소방서는 지난 9일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소방학교 제71기 신규 소방공무원 임용자 16명에 대한 임용 신고식을 가졌다.

지난해 채용된 신임 소방공무원들은 2월24일 경기도소방학교에 입교해 15주간 화재진압, 구조구급 실무 등 소방공무원의 기본자세와 현장 활동에 필요한 교육 훈련 과정을 모두 이수했다.

이들은 앞으로 근무 부서에서 공직윤리 및 공직관, 현장 중심의 기초지식과 기술습득, 실무 적응 훈련 등을 받으며 각종 재난 현장을 책임지는 소방공무원으로서 업무를 맡는다.

서은석 고양소방서장은 “처음 임용 때의 마음가짐을 변치 말고 주어진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소방공무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격려했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

 

 


 

▲ 안산소방서 15명 임용
▲ 안산소방서 15명 임용

 

 

안산소방서는 지난 9일 3층 대회의실에서 신규 임용된 새내기 소방공무원 15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임용된 신규 소방공무원은 정예소방관이 되기 위해 지난 2월24일부터 6월5일까지 경기도 소방학교에서 소양과 예방·행정실무, 소방전술 등 강도 높은 15주간의 현장대응 교육을 수료하고, 첫 배명을 받아 안산소방서에서 근무하게 됐다.

이들은 안산 내 119안전센터에 배치돼 다양한 재난 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안경욱 서장은 “소방관으로서의 사명감을 갖고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 현장 일선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 지킴이로서의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쳐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 의정부소방서 8명 임용
▲ 의정부소방서 8명 임용

 

의정부소방서가 새내기 소방공무원 임용식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선영 서장은 경기도소방학교에서 15주간 신임 교육을 마친 8명에게 임용장을 전달했다.

이들은 의정부소방서 중앙119안전센터 등 4개 119안전센터에서 시민 생명을 지키는 역할을 맡는다.

/의정부=황신섭 기자 hs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