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안산 아침열린논단, 고영인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강연
안산 아침열린논단, 고영인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강연
  • 안병선
  • 승인 2020.05.31 13:36
  • 수정 2020.06.0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 아침논단은 지난 28일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안산단원구갑 지역구에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당선인을 초청해 ‘코로나19 이후, 국민안전과 행복의 길’이라는 제목의 올해 첫 강의를 진행했다.

고 당선인은 경기도의원 시절 민주당 대표의원을 지내며 민주당 도의원들과 함께 초.중등 무상급식 실현을 이끌어 냈고, 정치인으로 활동하며 ‘위기에 강한 경제성장의 비밀, 복지국가’라는 책을 내는 등 복지에 대한 일관적인 관심과 역할을 펼쳐온 바 있다.

이번 강연 또한 코로나 시대와 복지 정책에 대한 당선인의 평소 가져온 생각과 의정활동에 대한 비전을 지역 시민들 앞에서 제시하는 자리였다.

고 당선인은 “코로나19로 인해 불평등, 저출산, 청년실업, 노후불안, 만성적 경제위기 등 기존의 문제들에 전염병이라는 외적 충격이 불시에 급습해 한국 사회의 모순을 심화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모든 위험으로부터 국민을 지켜내기 위한 답은 보편적 복지에 의한 ‘복지국가 시스템’과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5월30일부터 정식 임기를 시작한 고 당선인은 “국회 의정활동이 시작되면 상임위를 보건복지위원회로 지원할 것”이라며 “우리 국민이 불평등으로 인한 고통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사회안전망을 강화하고, 국민 행복 시대를 열기 위해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 아침 열린 논단은 안산 더 좋은 사회연구소가 사무국을 맡고, 안산 YMCA, 안산희망재단, ㈔한겨레평화통일 포럼이 공동주관으로 함께하고 있다.

안산지역의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정당인, 공무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월 1회 넷째 주 목요일 아침마다 다양한 현안과 주제들에 대한 전문가, 지역 활동가의 강의를 듣고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6월에는 의료정책을 주제로 상록수보건소 박건희 소장을 초청해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에 대한 안내는 안산 더 좋은 사회연구소(031-485-9009)로 하면 된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