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에듀윌
사진제공=에듀윌

[인천일보=김도현]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임직원들의 심리 건강과 회복을 돕는 사내 심리상담실 ‘마음, 쉼’을 정식 오픈했다.

심리상담실 ‘마음, 쉼’은 사내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선정되었다. 임직원들의 힘들고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심리상담실에는 상담심리 석사 및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기업체 등지에서 풍부한 심리상담 경험을 보유한 전문 심리상담사가 상주하며 임직원들의 심리 건강을 챙긴다.

에듀윌 심리상담실은 가족관계, 부부관계 등 개인생활과 업무 스트레스, 인간관계로 인한 갈등 등 회사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고민들을 다룬다. 임직원들의 정신 건강의 치유와 회복을 돕는 심리상담실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임직원 1:1 맞춤 상담을 비롯해 심리검사 및 해석, 정신건강 관련 프로그램, 팀소통 프로그램, 임직원 가족 대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객센터 등 감정노동자를 대상으로 한 비폭력 대화 워크샵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에듀윌 관계자는 “전 직원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화 및 출장 상담 뿐만 아니라, 현재 화상상담을 위한 시스템도 구축 중에 있다”며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듯이,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임직원들의 심리건강을 미리 챙기기 위해 사내 심리상담실을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