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SNS 계정을 통해 앙코르 공연 소식을 알리며 화제를 모았던 ‘전설의 리틀 농구단’의 캐스트가 공개됐다.

 

앙코르 공연에는 지난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배우들이 대거 참여하는 것은 물론 이전 공연에서 다인과 수현으로 활약했던 김현진이 수현 역으로, 작품 개발 단계에 참여해 캐릭터의 이름이 되기도 했던 곽다인이 다인 역으로 합류했다.

폐지 위기에 처한 구청 농구단 코치 종우 역에 유승현과 안재영이, 세상에서 가장 외로운 짐을 짊어진 수현 역에 송유택, 김현진, 임진섭이 캐스팅됐다.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두지 않는 자발적 아웃사이더 상태 역에는 신창주와 박대원이 함께한다.

여기에 수현에게만 보이는 학교를 떠도는 귀신 승우 역에 구준모, 조현우, 다인 역에 안지환, 곽다인, 지훈 역에 김찬, 황순종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

2016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초연 이래 2017년 중국 베세토연극제 공식 초청 공연, 2018년 대학로 첫 입성 공연 등 안정적인 프리프로덕션을 거친 젊은 창작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

특히 ㈜아이엠컬처와 안산문화재단 공동제작으로 진행됐던 지난해 서경대아트센터 스콘2관에서의 공연 당시 유료 점유율 80%를 달성하며,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의 저력을 보여줬다.

웃음과 감동이 전부 녹아 있는 공연으로 호평을 받으며 힐링극으로 자리매김한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은 스포츠 소재 뮤지컬로서는 유례없는 성공을 거두며 제8회 예그린 뮤지컬 어워드에서 안무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해림 작가, 황예슬 작가, 장우성 연출, 신선호 안무 감독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젊은 창작 진과 13명의 실력파 배우들의 완벽한 호흡으로 기대를 모으는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 앙코르 공연은 7월4일부터 8월30일까지 동덕여대 공연예술센터 코튼 홀에서 공연된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