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조정래, 지지 호소·응원 메시지"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안산단원을 후보는 표창원 의원과 조정래 작가로부터 지지 호소와 함께 응원 메시지를 전달받았다고 14일 밝혔다.

표 의원은 SNS로 "젊고 성실한데다 역량 있고 열정적인 김남국 후보를 지지한다"고 당부했다. 조정래 작가도 "참된 변호사의 길은 참된 정치인의 길, 빛나는 새 정치인 김남국"이라며 응원 메시지를 보내왔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원격 강의 학생들 등록금 환불·대책 촉구

민중당 김미희 성남중원 후보는 14일 코로나19 여파로 대부분의 수업이 원격강의로 진행 중인 학생들의 등록금을 환불하라고 촉구했다.

김 후보는 "등록금 반환뿐 아니라 대학을 중심으로 구성되는 대학생의 생활 전반의 대책도 필요하다"며 "기숙사 월세 긴급지원, 생활비나 학자금 대출 상환유예, 이자 감면 등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성남=이동희 기자 dhl@incheonilbo.com

'도민회 지지선언 자작극' 상대 후보 고발

미래통합당 김범수 용인시정 후보측은 14일 공직선거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후보를 경찰에 고발했다.

김 후보측은 이날 '용인시 강원도민회 지지선언' 자작극을 벌인 이탄희 후보에 대한 고발장을 용인서부경찰서에 접수했다고 밝혔다.

/용인=김종성 기자 jskim@incheonilbo.com

마지막 날 9개동 잇달아 돌며 큰 절 유세

미래통합당 이경환 고양시갑 후보는 4·15 총선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14일 지역구 9개 동을 잇달아 찾아 큰 절 유세를 펼치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이날 이른 새벽부터 지역구를 순회하며 더 낮은 자세로 시민들에게 봉사하겠다며 유권자들에게 큰절을 올렸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

"저평가 도시가치 쾌도난마 일거에 해결"

미래통합당 심규철 군포시 후보는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14일 "군포는 20년 동안 민주당 계열의 국회의원만 선택한 결과 1기 5개 신도시 중 가장 도시가치가 하락했다"면서 "우리 아이들에게 실낱같은 꿈과 희망이라도 남겨줄 수 있는 후보, 군포를 발전시킬 후보를 선택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특히 그는 "이 모든 문제를 일 잘하는 심규철이 쾌도난마로 일거에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

"동이천 IC 용지보상 8~9월 본격 절차"

미래통합당 송석준(이천시) 의원은 동이천IC 건설공사 총사업비 협의가 완료돼 2020년 4월 서울지방국토관리청에서 조달청으로 공사발주를 의뢰하고 2020년 7월 공사계약 및 공사 착수를 거쳐 2020년 8~9월 본격적으로 용지보상 절차가 실시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완료된 총사업비는 498억2000만원으로 공사비 377억9200만원, 보상비 84억1200만원, 기타 36억1600만원으로 구성됐다.

/이천=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

김동연 전 부총리 장호원서 지원 유세

김동연 전 부총리가 14일 이천시 장호원을 방문해 4·15 총선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용진 이천시 후보를 지원 유세했다.

김 전 부총리는 김 후보와 함께 장호원 오일장에 방문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상인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시장경제 활성화를 위해 물품을 구매하며 소비촉진 운동을 벌였다.

/이천=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

"신천지 과천 퇴출 시민운동본부' 지지 선언"

미래통합당 신계용 의왕·과천시 후보는 14일 '신천지 과천 퇴출 시민운동본부'가 자신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신천지 과천 퇴출 시민운동본부는 영락교회 퇴임장로, 과천교회 집사 등 다양한 교회의 교인들로 구성된 단체다.

/과천=신소형 기자 ssh28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