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업본부장'에 이희정 홍보실장(1급). 기획조정실장은 최민아 시회가치추진실장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첫 여성임원(본부장)이 배출됐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6월 이사회 개최를 통해 기존의 미래사업추진실에서 본부로 격상한 '미래사업본부'에 이희정 홍보실장을 '첫 여성본부장'으로 발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여성임원 발탁은 구본환 사장이 역점을 두고 있는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한 '공항경제권' 추진에 따른 '본부장(상임이사)·실장→처장·팀장' 체계로 책임과 소통을 강조한 인사로 해석된다.

특히 여성직원들이 핵심 자리에 배치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기획조정실장 자리에 최민아 사화가치추진실장을 전격 발탁하고, 이경화 감사실 청렴팀장을 인재개발원 원장으로 배치하는 등 1~2급 여성직원을 전진 배치했다.

이경용 공항시설처장(2급)은 1급으로 승진하면서 시설본부장으로 발탁됐다.

제1·2 터미널이 각각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점, 조직의 효율성, 경험·전문성 등 조직 혁신에 맞춰 1~2급 직원들을 대거 승진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메가포트로 도약'과 '스마트공항 구현'을 기치로 급변하는 항공산업의 글로벌화·첨단산업화 추세에 선제적 대응 조치라고 인사 배경을 설명하고 있다.


/김기성 기자 audisung@incheonilbo.com


<인천공항공사 인사> 2020년 1월 1일자 
▲미래사업본부장-이희정(홍보실장) ▲시설본부장-이경용(공항시설처장) ▲기획조정실장-최민아(사회가치추진실장) ▲항공보안실장-이재훈(기획조정실장) ▲홍보실장-김영식(인재개발원) ▲사회가치추진실장-류진형(인재개발원장) ▲통합운영센터장-김상일(스마트공항처장) ▲인재개발원장- 이경화(감사실 청렴팀장) ▲상업시설처장-지희수(인재개발원) ▲공항경제처장-백현송(경영전략팀장) ▲공항시설처장-전민재(공항경제처장) ▲운송시설처장-우성태(기계시설팀장)